[아모레퍼시픽] 마케팅 공모전

Author
staff
Date
2018-04-25 14:12
Views
66
아모레퍼시픽 마케팅 공모전 “2018 Brand Challenge”

  • 공모전 주제: Millennials by Millennials


“Millennials by Millennials”를 테마로, 기획서를 제출하는 STRATEGY 부문 또는 콘텐츠를 출품하는 CREATIVE 부문 중 택일하여 응모
부문 Strategy 부문
(
기획서 부문)
Creative 부문
콘텐츠 제작 부문)
주제 밀레니얼을 타깃으로 한

새로운 상품 기획 및 커뮤니케이션 전략 수립
밀레니얼에게 브랜드/제품을 홍보할 수 있는

영상 또는 이미지 콘텐츠 제작
브랜드 라네즈/마몽드/미쟝센/베리떼/아리따움/아이오페/에뛰드/이니스프리/프리메라/해피바스
* 중복 응모 불가 (STRATEGY 부문/CREATIVE 부문 선택 후 공통 브랜드 10개 중 하나를 택일 하여 응모)

  • 공모 자격 및 일정



  1. 공모 자격



  • 국내 및 해외 4년제 이상 대학(원)에 재/휴학 중인 학생으로 개인 또는 3인 이하의 팀 구성


※ 직장인 대학원생과 2년제 대학 졸업 후 4년제 대학 편입 예정자는 응모 불가

※  Brand Challenge에 참여하시기 위해서 응모자는 개별적인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하셔야 하며, 동의하시지 않을 경우 Brand Challenge에 참여하실 수 없습니다.

  1. 일정 및 절차


오리엔테이션 (4월 25일)

예선 접수 (4월 26일 ~ 5월 16일)  : 참가 팀의 20% 본선 진출

본선 접수 ((5월 31일 ~ 6월 28일) : 결선 5팀, 입선 5팀 선발

※ CREATIVE 부문 본선 진출작은 온라인 평가 진행

챌린지 클래스(6월 11일 ~ 12일) : 실무진과 본선 진출팀 간의 멘토링

결선 PT/시상식(7월 27일) : 부문별 최우수 1팀, 우수 1팀, 장려 3팀, 입선 5팀 시상 (총 20팀)

인턴십(8월)

  1. 제출 포맷


STRATEGY 부문 CREATIVE 부문
언어 한국어 또는 영어 중 선택 한국어 또는 영어 중 선택
제출

형식
ppt/pptx 또는 pdf 파일 자료 : ppt/pptx 또는 pdf 파일
영상 : mp4
이미지 : jpg, png
분량 예선 : 5매 이내
본선 : 30매 이내
* 표지 제외 (표지 삽입 시 예선 6매/ 본선 31매 이내)
예선 : 5매 이내

  • *콘텐츠 가안 및 기획 의도, 설명이 포함된 콘텐츠 기획안

  • *콘텐츠 가안 예시 : 영상–스토리보드 / 이미지–콘텐츠 초안


본선 : 콘텐츠 완성작 및 10매 이내 설명자료

  • *영상 : 3분 이하 / 이미지 : 시리즈일 경우 최대 5개

  • *PPT는 표지 제외 (표지 삽입 시 예선 6매/ 본선 11매 이내)


용량 예선: 10MB 미만

본선: 20MB미만

* 지정 용량을 초과 할 경우, 접수가 안 될 수 있습니다.
예선 : 30MB 미만,

본선 : 압축파일 70MB 미만

* 지정 용량을 초과 할 경우, 접수가 안 될 수 있습니다.
※ 자세한 내용은 부문별 참가 신청 페이지를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.

  • 시상 안내



  1. 시상 내역


구분 수상 팀 내용
STRATEGY 부문
(기획서 부문)
CREATIVE 부문
(콘탠츠 제작 부문)
최우수상 1개팀 1개팀 - 상금 1,000만원

- Brand Challenge Summer 인턴십

- 입사 특전 【서류전형, 1차 면접 면제】
우수상 1개팀 1개팀 -  상금 500만원

-  Brand Challenge Summer 인턴십

- 입사 특전 【서류전형 면제】
장려상 3개팀 3개팀 -  상금 200만원

- 입사 특전 【서류전형 면제】
입선 5개팀 5개팀   -  부상: 화장품 세트

  • 총 20팀(STRATEGY 부문 10팀, CREATIVE 부문 10팀)에게 시상함

  •  Brand Challenge Summer 인턴십과 입사 특전 제공 대상 회사는 ㈜아모레퍼시픽, ㈜에뛰드, ㈜이니스프리만 해당됨

  •  Brand Challenge Summer 인턴십 및 입사 특전은 지원 해당 회사 【㈜아모레퍼시픽, ㈜에뛰드, ㈜이니스프리】의 별도 인사 조건을 충족한 수상자에게만 제공되며, 관련 기타 세부사항은 본 공모 요강의 유의사항 등 참조 또는 Brand Challenge 운영 사무국에 개별 문의 필요



  1. 심사기준


[STRATEGY 부문]

창의성: 전략(아이디어)이 차별적이면서 공감이 되는가 (새로움, 독특함, 흥미로움 + 공감도)

논리성: 전략의 근거가 논리적이며 일관성이 있는가

실현가능성: 브랜드/기업차원에서 실행 가능한 전략인가

[CREATIVE 부문]

창의성: 아이디어가 차별적이면서 공감이 되는가 (새로움, 독특함, 흥미로움 + 공감도)

적합성: 출품작의 내용이 브랜드/기업 아이덴티티를 잘 표현하는가

활용성: 브랜드/기업 차원에서 활용 가치가 있는가

*CREATIVE 부문 본선 심사에는 Brand Challenge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한 온라인 평가 점수가 포함됩니다.
(온라인 평가 30%, 임직원 현업 평가 70%)

※ 심사위원

- 예선 및 본선: ㈜ 아모레퍼시픽, ㈜ 에뛰드, ㈜ 이니스프리 등 3개사 마케팅 매니저

- 결선: ㈜ 아모레퍼시픽, ㈜ 에뛰드, ㈜ 이니스프리 등 3개사 임원

  • 유의사항



  1. 모집 관련


개인 단독으로 응모하거나 또는 개인이 팀에 속해서 팀으로 응모 가능합니다.

외국인도 참여 가능하며 응모작 및 결선 PT는 영어로 제출하거나 진행해도 무방합니다

  1. 2시상 관련



  • [STRATEGY 부문] 본선 평가 후 선발된 총 10팀 중 5팀은 입선 당선되며, 5팀은 결선 PT에 진출하게 됩니다.

  • [CREATIVE 부문]  본선 평가 후 선발된 총 10팀 중 5팀은 입선 당선되며, 5팀은 결선에 진출하여 작품 발표 후 현장 심사를 통해 수상 등급이 결정됩니다.

  • [공통] 제출 작품의 수준에 따라 등급별 수상 팀 수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. (해당 작이 없을 경우 최우수상이 시상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.)

  • [공통] 상금의 제세공과금은 본인 부담입니다



  • 이외 자세한 사항은 Brand challenge 운영 사무국 전화번호(02-735-1191) 또는

  • ㈜ Brand Challenge 카카오톡 옐로아이디로 문의 바랍니다.